SINCE 1901
국내에는 알페임 등 면 텐트로 유명한 노르디스크는 지금으로부터 133년
전인 1901년 3월 2일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서 시작했습니다.
이때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아웃도어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SCANDINAVIAN DESIGN FROM DENMARK
Nordisk is a Danish company designing, producing and marketing outdoor equipment for both extreme performance and leisure use. Nordisk is rooted in the Scandinavian design tradition.
SPECIAL FOR YOU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
1901년에 설립된 노던 페더 (Northern Feather)는 다운과 깃털에 100% 주력하는 최초의 덴마크 기업이었습니다.
노던 페더 (Northern Feather)는 간단한 거래에서 이불, 퀼트 및 베개와 같은 자체 제품 개발까지 다운 및 깃털 관련 업계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유수 기업들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1967년 노르디스크 프라이자이트 (Nordisk Freizeit)가 점차 성장하는 아웃도어 시장에 주력하는 노던 페더 (Northern Feather)의 자회사로서 설립되었습니다. 70 - 80년대 노르디스크 (Nordisk)는 독일, 덴마크, 스웨덴, 영국의 자체 기업들과 카라반 (Caravan) 브랜드를 통해 아직은 새로운 분야였던 유럽 아웃도어 부문을 구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후 수년간 노르디스크 (Nordisk)와 카라반 (Caravan)은 혁신적이고 세련된 제품으로 인정받으면서 업계 주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1991년에는 당사의 이야기와 유산에 충실하고자 브랜드명을 노르디스크 (Nordisk)로 변경했습니다. 노르디스크 (Nordisk)는 여전히 유럽 브랜드이지만, 지난 몇 년간 유럽 대륙 외부 지역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이제는 일본과 한국 등 먼 나라들까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1901년 3월 20일 덴마크 식료품상의 아들인 당시 23세였던 H. O. Lange이 코펜하겐에 노르디스크 프제르파브리크 A / S (노던 페더) (Nordisk Fjerfabrik A / S (Northern Feather))를 설립했습니다. 노르디스크 프제르 (Nordisk Fjer)는 주로 깃털 및 다운과 관련이 있는 원료 및 반제품을 매매하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1908년 노르디스크 프제르 (Nordisk Fjer)는 중국에 사업부를 설립했으며, 1917년에는 뉴욕에 노던 페더 웍스 (Northern Feather Works Ltd.)를 설립했습니다. 노르디스크 프제르 (Nordisk Fjer)는 이부자리 및 관련 제품으로 생산을 확대하고 1969년부터 해당 분야의 사업에 중점을 두면서, 깃털 및 다운 관련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40년대 초반 노르디스크 프제르 (Nordisk Fjer)는 최초의 침낭을 개발 및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침낭 제품은 합성 충전물 및 다운으로 채워졌고, 베개와 담요를 생산하면서 터득한 지식을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독특한 개발 영역으로 빠르게 변모하면서, 아웃도어 제품의 범위가 곧 확장되었습니다.
성장하는 아웃도어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스웨덴 말뫼에 자회사 노르디스크 프리티드 (Nordisk Nordisk)를 설립했습니다. 그 목표는 혁신, 품질 및 기능성에 중점을 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후에 카라반 (Caravan)이라고 알려진 세계 최초 아웃도어 전용 브랜드 중 하나로 진화하게 됩니다.
카라반 (Caravan)이라는 브랜드의 최초 카탈로그에는 침낭 및 매트 제품과 해당 제품에 대한 유익한 기사 및 흥미 진진한 여행 스토리를 실렸습니다. 1977년에는 의류와 함께 최초로 텐트를 출시했으며, 1979년에는 카탈로그 명칭을 “카라반 백패킹 (Caravan Backpacking)”으로 바꾸면서 배낭을 출시했습니다.
80년대 카라반 (Caravan)은 조리도구, 풋웨어, 컴퍼스, 나이프, 바이크 백도 추가하면서 풀 레인지 아웃도어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주력함으로써 세계 최초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대열에 서게 되었습니다.
991년 노르디스크 프제르 (Nordisk Fjer)의 파산 이후, 노르디스크 프라이자이트 (Nordisk Freizeit)는 북부 독일 시장에 주력하면서 이전 경영진의 지휘 하에 단독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카라반 (Caravan)”이라는 브랜드명도 사라지고 최초로 “노르디스크 (Nordisk)”라는 제품명이 등장하게 됩니다.
2005년 덴마크의 Erik Møller가 동업자 두 명과 함께 제품 개발, 물류, 조달 및 브랜드에 새롭게 중점을 두고 회사를 매입했습니다. 이로써 “노르디스크 (Nordisk)”는 다시 한 번 세계를 정복하기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현재 해당 플랫폼은 “노르디스크 (Nordisk)” 브랜드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노르디스크 (Nordisk)는 2010년부터 유럽과 아시아의 수많은 잠재적인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중국 지사를 설립하면서 이제는 생산부터 최종 목적지인 매장까지 전체적인 가치 사슬을 통제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략 2015 (Strategy 2015)”를 토대로 노르디스크 (Nordisk)의 전체적인 시각적 정체성을 갱신하면서 강력한 제품 개발 프로그램에 착수했습니다.